Swift를 이용하여 iOS App을 만들기로 결정

iOS App을 만들기 위해서 크게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언어로 Objective CSwift가 있다.

작년 중순에 Swift가 처음 나왔을 때,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iOS 개발자에 유료로 등록해서 대충 맛 정도만 보았던 적이 있다. Swift를 사용하기로 했다. 1983년에 나온 ‘'’Objective C’'’보다는 작년에 발표된 ‘'’Swift’'’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아직 Swift는 자료가 매우 없겠지만, Cocoa touch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는 것은 Objective C로 구현된 자료를 그대로 참조해도 되기에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좋은 무료 강좌가 올라오고 있다.

어떤 것을 보면서 익혀볼까 알아보다가 좋은 것을 발견했다. Stanford 대학에서 2015년 겨울학기 수업으로 “Developing iOS 8 Apps with Swift” 강의가 iTunes U에 올라오고 있다.

이 강좌의 교수인 Paul Hegarty 교수는 몇 년 전부터 iOS App 개발 강좌를 진행하였고, iTunes U의 Stanford 대학의 평점이 높은 강좌들에 포함되어 있다.

강연 동영상뿐만 아니라, 과제들도 같이 올라온다. 읽기 과제, 프로그래밍 과제들도 좋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