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자작 앱 OhMyPlane #6 마지막

OhMyPlane 자작 앱 개발 여섯 번째 이야기로 드디어 마지막 이야기다. 이번에는 Game Center 기능을 추가할 때의 이야기다. 게임 센터 관련 기획 게임 센터 관련 기능 구현과 관련된 코드 구현 작업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구현 시작 전에 게임의 목표를 기획하는...

두 번째 자작 앱 OhMyPlane #5

OhMyPlane 자작 앱 개발 다섯 번째 이야기. 이번에는 App Store에 tvOS 버전을 올릴 때의 이야기다. 저장한 plist 파일이 사라짐 3개의 최고 득점을 별도의 plist에 저장하게 구현을 했는데, tvOS에서 테스트하다 보니 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다. 문제 사항으로 검색해보니 App Programming...

두 번째 자작 앱 OhMyPlane #4

OhMyPlane 자작 앱 개발 네 번째 이야기. 이번에는 App Store에 iOS 버전을 올릴 때와 tvOS 대응 작업 시의 이야기다. 동작 화면 찍기 UI Kit으로 만든 앱의 경우, XCode의 UI Test와 sanpshot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동작 화면을 찍을 수 있었다. 그러나, Sprite...

두 번째 자작 앱 OhMyPlane #3

OhMyPlane 자작 앱 개발 세 번째 이야기. 프로토타입을 하나의 앱으로 완성(?)할 때, 기억에 남아 있는 것들을 정리해 본다. 전체적인 장면(Scene) 구성 처음에 이런 형태로 생각했던 것은 아니고, 중간에 계속 바꿔가다가 완성된 장면들의 흐름은 다음과 같다. 점선으로 된 사각형이 하나의 장면이다....

두 번째 자작 앱 OhMyPlane #2

OhMyPlane 자작 앱 개발 두 번째 이야기. 이번에는 프로토타입 구현할 때 기억에 남는 것들을 끄적여 본다. 이미지 작업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다루는 능력이 많이 부족하므로 난이도가 높게 느껴진다. 다양한 화면 대응 iPad, iPhone 및 tvOS를 대상으로 하므로 다양한 화면크기에 대해...